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이슈 및 정보

삼성 갤럭시 XCover 5 출시! 상세스펙 및 추천유형

반응형

Xcover 시리즈는 그동안 해외에서만 출시되었던 라인업이었으나, 드디어 올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출시되었다.

색상별 디자인이 다르게 출시된것이 특징이며, 블랙색상의 경우 좀더 외부충격에 보호가 잘되도록 디자인되어있어 산악바이크, 등산같이 야외에서 액티비티하게 활동하는 스포츠를 즐기더라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되는 핸드폰에는 빠져있는 3.5mm 이어폰단자가 탑재되어있으며, IP68방수방진 등급까지 들어가있어 핸드폰보호에 특화되어 있다는걸 확인할 수 있다.

일체형배터리로 출시되는 최근 스마트폰과는 반대로, 옛날방식의 후면커버를 분리시키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예전 핸드폰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산업현장이나 바깥에서 오래 활동해야하는경우 배터리교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SD카드 추가슬롯도있어 기본 64기가 용량에비해, 용량추가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좌측에는 Xcover버튼이 있는데, 해당버튼 1회 누르면 플래시가 켜지고, 2회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되도록 기본세팅 되어있으나 설정에서 원하는 앱이 실행되도록 변경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11 ONE UI 3.1버전으로 기본출시되어 플래그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들어서 화면켜기, 화면불할, 엣지패널같은 기능들도 모두 사용가능하지만 삼성페이와 빅스비, 빅스비루틴은 빠져있다.

엑시노스 850칩셋이 전력효율면에서 아주 뛰어나기때문에, 배터리 100%에서 유튜브영상 연속 10시간재생이 가능하다.

출시가격이 왠만한 보급형핸드폰중에서도 275,000원으로 저렴하게 출시되었고, 요즘들어 귀하디 귀한 LTE사용 단말기로 출시되었다는것도 큰 장점이다.

 

 

이러한 특징들을 종합하여 추천할 수 있는 유형은 아래와 같다.

추천하는 유형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유형, 산업현장에서 핸드폰사용 빈도가 높은분, 야외스포츠 취미를 가지고 있는분, 시니어/미성년자 자녀폰, 전화/카톡/인터넷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는유형, 기본적인기능에 충실한 세컨폰용도, 야외에서 근무시 편하게 사용하기위한 용도, LTE저가 요금제사용하는유형, 케이스없이 편하게 싶은유형

반응형